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데이터넷(DATANET) - 테라정보보호, ‘안랩 TS 엔진 스위트’로 원격근무 보호
    테라정보보호/기사 2021. 1. 11. 11:14

     

    클라우드·협업 솔루션 보호 위해 TS 엔진 활용 SI 사업 진행
    웹 콘솔 제공해 시스템 상태·악성코드 탐지 로그 등 제공

     



    [데이터넷] 안티 바이러스 엔진 컨설팅 전문기업 테라정보보호는 ‘안랩 TS 엔진 스위트(TS Engine Suite)’가 원격근무 환경 보호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.

    TS 엔진은 타 제품에서 제공되지 않는 웹 콘솔 제공을 통해 시스템 상태와 악성코드 탐지 로그 등 다양한 정보를 관리자가 손쉽게 확인하고, 제어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. TS 엔진을 장착한 V3 제품은 최근에 시행된 AV-TEST에서 우수 제품 인증을 획득해 뛰어난 탐지 성능을 입증하기도 했다.

    최근 비대면 업무로 전환하는 기업들은 클라우드·협업 솔루션을 이용해 원격·재택근무를 진행한다. 이 환경을 노리는 새로운 보안위협에 대응하는 방법으로 API 모듈을 연계한 안티바이러스 엔진이 주목받는다.

    테라정보보호가 수행한 사업을 예로 들어보면,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그룹웨어, 스토리지, 망연계 솔루션, 메일 서버, 게시판, 웹하드, 기록물 시스템(RMS) 등 다수의 공공 SI 개발이 있다.

    API 연동을 지원하는 안티 바이러스 엔진은 잘 알려진 상용화 제품뿐만 아니라 오픈소스 형태의 솔루션들도 출시돼 있다. 오픈소스 제품은 무료라는 장점이 있지만 국내 공공기관 및 기업에서 안티 바이러스 제품 도입 시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CC인증, GS인증 등 공인된 품질 검증이 이뤄지지 않았다는 한계가 있다.

    일부 보안전문가들은 특정 공공기관 및 국내 기업을 공격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 및 유포되는 hwp 문서 포맷의 타깃형 바이러스와 악성코드가 상용화 제품 대비 탐지력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하기도 했다.

    국내 벤더가 개발한 안티 바이러스 엔진은 국내 시스템 환경 및 특성을 기반으로 기능 확장성과 시스템 운영 안전성을 염두해 만들어졌다. 이 제품들은 오랜 기간 다양한 공공기관 및 기업 대상 운용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안정성과 수준 높은 업데이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    한편 안랩은 국내 기업 및 공공기관의 새로운 보안 위협에 대한 예방과 함께 안전한 보안 환경 조성을 실현하기 위해 컨설팅 서비스 및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. 테라정보보호를 통해 TS 엔진 스위트를 구축하는 고객들은 비용 절감과 폭넓은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.

     

     


    출처 : 데이터넷 www.datanet.co.kr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54305

Designed by Tistory.